요즘 시대에 취업에 성공하는 것은 정말 하늘의 별따기라고 할 정도로 어려운데요. 특히, 연봉도 높고 근무 안정성도 좋은 공기업은 취업준비생들에게는 꿈의 직장입니다.
최근 언플로우스피치와 수업한 이후 한 군데 합격하기도 어려운 유명 공기업에 무려 2관왕을 한 친구가 있는데요^^
오늘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과 한국수자원공사에 모두 최종합격한 K군의 면접수업과 합격후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K군은 스펙쌓기에 바쁜 여타 대학생들과는 달리 대학시절부터 인생과 사람에 대해 아주 깊아 고민을 하던 친구였습니다.
나를 위해서만 사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함께 모두가 잘 사는 세상을 위해서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대학시절을 보냈죠.
그런데 졸업을 하고 난 후 취업이라는 현실의 벽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스펙도 쌓아야했고 직무도 선정해야했죠.
서류를 합격해도 면접탈락이 부지기수였고 졸업 후 1년 간, 면접통과 경험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실패의 반복으로 자신감이 떨어져 있던 K군은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언플로우스피치에 연락을해서 면접을 대비하기로 했습니다.
K군과 만난 첫 날! 수업과는 별개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급한 마음에 바로 수업을 듣고 싶어하는 분들이 면접은 물론 보이스, 스피치에서도 많은데요.
상담없이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면 1회차 수업에서 상황을 듣고 진단을 하느라 시간이 적게는 30분 정도는 소요가 돼서 수강생 입장에서 굉장히 아깝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강생을 가르치는 강사가 직접 상담을 해야 보다 효율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K군을 진단한 결과 지나치게 솔직한 답변이 다소 문제가 되었고 또 직무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전문성이 답변에 묻어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것을 중심으로 면접1분자기소개, 회사지원동기, 업무적강점 등 필수답변을 같이 만들어갔습니다.
그 결과 K군은 사학연금과 한국수자원공사 두 곳에서 모두 최종합격소식을 받았습니다.
말을 풀어내는 능력이 있었기에 직무중심의 답변제작만 짧고 굵게한 결과였습니다.
1년간의 취준이 황준호 강사와의 수업으로 단박에 해결되는 순간이었는데요.
수강생의 상황에 따라 개별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또 개인맞춤으로 수업하기에 적게는 2회 많게는 5회 정도의 수업만으로도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취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K군의 공기업면접합격후기를 다 같이 한 번 보실까요?
면접에 합격하고 난 후 K군이 합격후기를 정말 쓰고 싶다며 먼저 제안을 해줘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K군이 합격후기에도 쓴 것처럼 자신의 역할에 성실하면서도 사회를 아름답게 하는 균형잡힌 삶을 위해 앞으로 힘쓰면서 살아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