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 어떤 제품을 추천하거나 권유할 때, 평소보다 더 꼼꼼히 따져보기 마련인데요. 이런 일이 제품에만 한정된 일이까요? 스피치학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피치학원은 비용이 만만치 않은 터라 강사에 대한 믿음과 실질적 변화가 없다면 가족에게 함부로 추천할 수 없는데요. 그런데 언플로우는 이런 이야기를 자주 듣는 말하기학원이죠.
"저희 아빠한테 쌤 수업 들으라고 해도 돼요?, 제 동생이 취준생인데 쌤이 좀 맡아주세요."
이렇듯 수업에 대한 믿음과 확신으로 가족이 함께 개인레슨을 수강하시는 분들이 언플로우스피치에서는 아주 흔한데요. 오늘은 따님이 먼저 임용면접을 위해 수강 후, 교사인 어머니에게 적극추천해 엄마까지 같이 수강한 모녀 수강생의 언플로우 말하기학원후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K님과의 인연은 2021년 1월 햇수로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이전 년도에 면접까지 간 경험이 있어 우선 혼자서 해보려 노력 중이셨는데요. 면접을 2주 가량 앞둔 시점이 되니 스스로 잘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불안해져 언플로우스피치에서 수업을 시작하셨죠.
매 연말연시는 하루 수업이 8개에 이를 정도로 굉장히 빡빡하게 스케줄이 잡혀 있어서 K님 수업을 면접 전까지 많이 하진 못했는데요. 그래도 매 수업 후 달라진 K님의 모습에 어머님께서 이런 문자를 남겨주시기도 했죠.
하지만 아주 짧은 횟수의 수업의 탓인지 자신의 기존 답변습관을 확실히 개선하지 못한채 면접에 임해 아쉽게 탈락하고 마셨습니다.
3개월 정도 마음을 추스르는 시간을 갖고 늦은 봄부터는 조리있고 논리적으로 지식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스피치훈련, 그리고 또렷한 음성 전달을 위한 보이스훈련을 석 달에 걸쳐 진행하셨죠.
그런데 그 해에는 필기의 문턱을 넘지 못해 다음을 또 기약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절치부심 노력한 결과, 1차 필기 고득점으로 면접 기회를 잡으셨죠. 12월부터 한 달 간, 내용분석부터 답변방법까지 하나씩 빠짐없이 꼼꼼히 준비한 결과 드디어 장수생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합격 후, 바쁘게 생활하시다 최근 감사의 편지를 보내주셨는데요. 위 편지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소 자신이 자주하는 생각과 감정은 말로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오랜 고시생활로 인한 다소 부정적 생각과 우울한 마음이 말에 많이 담겨 있어 표현을 바꾸어 주려 열심히 노력했고 무엇보다 그 마음 자체까지 바꾸어 주려 부단히 노력했는데요. 그 결과 이런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었죠.
언플로우가 개인레슨만 고집하는 여러 이유가 바로 이런 것때문입니다. 자신에 대한 그리고 자신의 상황에 대한 부정적 시각에서 벗어나려면 삶과 생각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개인수업이라는 형태가 필요합니다.
K님께서 어느 날,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선생님, 저희 엄마도 선생님 수업 듣고 싶다고 하시는데 시간 괜찮으실까요?" K님께서 스피치, 보이스 수업을 들으면서 가족이 바로 느낄 정도로 변화하셔서 교직에 계신 K님의 어머님 P님께서도 수업을 듣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그래서 따로 시간을 잡아서 상담 후, P님의 현재 말하기와 목소리 문제점 진단 후 맞춤 커리큘럼으로 수업하셨습니다. 아이들을 많이 상대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스며든 아이말투를 교정하는 것부터우선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이후 전문성을 드러내는 자모음 발음교정 그리고 시원시원한 발성에 이르기까지 3개월에 걸쳐 훈련을 진행하셨고 데일리 카카오톡 숙제로 빠짐없이 하셨죠.
보이스트레이닝후에는 조리있고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스피치훈련도 같이 병행하시면서 매 시간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수업을 직접 수강하신 P님께서 올해에도 따님 K님께 다른 것 생각말고 무조건 황준호 선생님과 함께하라며 맡겨주신 덕분에 모녀가 아주 행복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셨습니다.
오늘은 면접 장수생에서 탈출한 따님 K님! 그리고 따님의 확실한 변화와 추천으로 또 함께하시게 된 어머님 P님의 언플로우스피치 수업후기를 보여드렸습니다.
말하기학원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먼저 알아볼 정도로 변하고 마음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곳은 적습니다.
쉬운 설명으로 확실히 이해하고 매일 진행되는 카톡 숙제와 피드백으로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언플로우라면 가능합니다.
우리는 평생 말하고 목소리 내면서 삽니다. 말하기학원에서 몇 개월만 훈련하면 누구나 말과 목소리에서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언플로우에서 그 시작을 함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