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푸른밤의 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전과는 더욱 발전된 자신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자기계발에 도전하고 계실겁니다.
직무 관련 전문자격증 취득, 저도 시도하고 있는 평생의 숙제인 영어회화, 그리고 재테크 공부에 이르기까지 자기계발을 위한 영역은 정말 다양한데요.
그런데 이 모든 자기계발의 근간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피치', '말하기'인데요.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하죠? 타인과 함께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우리 삶에서 무엇을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많은 것들이 바뀝니다.
똑같은 의미라도 내 말을 듣는 상대방이 상처받지 않게, 잘 이해할 수 있게 말할 수 있다면 삶을 살아갈때 발생하는 많은 불편, 오해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고요. 위 스피치학원후기를 작성해주신 수강생분처럼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맞이할 수도 있는데요.
벌써 언플로우 스피치학원의 후기가 어떨지 궁금하시죠?^^
그러면 지금부터 언플로우스피치와 함께 수개월간 스피치교육을 받은 사회초년생 직장인의 스피치학원후기를 통해 언플로우스피치에서 무엇을 배워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스피치학원 후기를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분은 2년 전,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 회계법인에서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신 분이었습니다.
직무 특성상, 상사를 비롯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업무 진행 경과에 대한 보고나 주 단위, 월 단위마다 업무 성과를 발표해야 하는 상황이 많았는데요.
입사 초기만 해도 자신의 직무인 데이터 관련 전문성만 제대로 갖추면 사회생활과 업무를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다는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모든 업무가 말하기의 연속이라는 것을 입사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깨달으셨다고 하셨죠.
보고, 발표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발표불안이 심해져 말을 버벅이고 손발이 떨리는 등의 불편함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이를 방치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언플로우스피치의 문을 두드리셨죠.
우리는 한국어를 모국어로하기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한국어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한국어로 말하고 생각할 수있다는 것이 아는 것이 다가 아닌데요.
사람은 사회 속에서 타인과 함께 어울리며 살아갑니다. 자의든 타의든 나와 사회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타인들은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고 교육받아 왔습니다. 그래서 나와는 전혀 다른 사고와 이해관계를 가졌죠.
그래서 우리는 서로 다른 사고, 이해관계를 가진 그 타인을 상대로 끊임없이 설명, 설득하고 교류하면서 살아야 하는데요.
이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나 사실, 생각, 감정 등을 상대가 분명히 이해할 수 있고 납득할 수 있게 표현하지 못한다면 타인과의 관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삶이 불편하고 괴롭지 않으려면 조리있고 논리적으로 말하는 법을 배우고 또 언제 어디서든 적용해 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하죠.
스피치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이론도 중요하지만 자기 생각을 직접 입으로 말해보고 또 전문가를 통해 객관적으로 분석, 피드백받는 과정을 수차례 거쳐야 합니다. 그래야 효과적으로 제대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죠.
언플로우스피치에서는 이러한 객관화 과정을 수업에서도 여러 차례 진행하고요. 매일 내드리는 숙제를 통해서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죠.
언플로우스피치는 하루에도 수 차례 "혹시 거기 그룹수업은 하지 않나요?"라는 문의가 옵니다. 그룹수업을 문의하시는 이유를 들어보면 스피치학원가격때문이죠.
스피치 그룹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격, 비용인데요. 그런데 언플로우스피치 수강생 가운데 타 스피치학원 그룹수업을 수강했다가 다시 언플로우스피치에 와서 개인레슨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항상 똑같이 하시는 말씀이 있는데요. "선생님, 진작와서 그룹수업 비용 아낄 걸 그랬어요."라는 말이죠.
왜 대부분 이런 말씀을 해주시는 걸까요? 우리 개개인의 말하는 패턴, 생각하는 방식, 목소리를 표현 방법은 모두 다릅니다. 100명이면 100명이 모두 다르죠.
그래서 개인의 말하기, 목소리 특징과 목적에 꼭 맞게 수업을 구성하고 진행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황준호 강사를 믿고 수업을 진행하는 각 수강생 개개인의 성장과 발전이 더 우선이라 그룹수업은 하지 않고 개인맞춤레슨만 언플로우스피치는 고집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수많은 스피치학원, 영어학원의 광고를 보면 이런 문구들이 많이 있나옵니다. "단 몇 시간만에 완벽해지는 스피치!", "한 달이면 미국인처럼 영어회화!" 그런데 여러분 그런 건 없습니다.
성장, 발전을 위해서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노력, 그리고 그 노력을 오랜 시간동안 반복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사람의 심리가 다 비슷하죠? 누구나 짧은기간 괄목할 만한 빠른 성장을 원하고 기대하기 때문에 이런 말도 안되는 광고에 혹하게 되는 것이죠.
만약 정말로 짧은 기간, 눈부신 성장을 한 사람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 자신도 미처 몰랐던 재능이 있었거나 그 누구보다 열정적을 갖고 집중적으로 노력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2025년 푸른 뱀의 해, 더 이상 말과 목소리로 고민하고 싶지 않으시죠? 그렇다면 언플로우스피치에서 한 단계, 한 단계 체계적으로 배우고 같이 훈련하면서 고민을 끝내보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황준호 강사가 책임지고 코칭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