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보이스, 면접수업을 하다보면 수강생분들께서 꼭 이런 말씀을 하십니다. "선생님은 원래 잘 안 떠시죠? 언변을 타고 나신 것 같아요." 그런데 전 오늘도 삼성 기업강의에서 상당히 떨고 긴장했는데요.
사람은 누구나 다 똑같습니다. 자신에게 익숙하고 잘 아는 분야는 긴장감도 적고 실력발휘 제대로 되지만 낯선 분야에서는 항상 떨고 긴장하죠.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은 어떨까요? 더욱이 아주 공식적인 상황이라면요? 누구나 말할 줄 알고 목소리 낼 줄 아니까 뭐 그리 어렵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제로 경험한 분들 대부분은 위 상황에서 아주 많이 긴장하고 실력발휘를 못합니다.
오늘은 바로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가 누구보다 두렵고 낯설었던 대학생의 스피치교육 수강후기를 전달드리겠습니다^^
H양은 본분에 충실하다는 말이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분입니다. 최상위 학점으로 장학금도 다수 받았고 토익성적도 무려 990점 만점인데요. 그런데 한 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바로 '말하기'와 관련된 고민인데요.
지금까지는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됐지만 곧 졸업하고 사회로 나가게 되었을 때, 말하기가 발목을 잡을 것 같다는 고민이었죠.
어린 시절부터 소극적인 성격으로 인해 목소리를 너무 작게 내는 습관이 있었고 자신의 주장, 생각도 잘 어필하지도 못했습니다. 평소 가까운 사람들과 대화는 큰 무리 없이 잘했지만 사회생활에서의 말하기는 너무 다를 것이란 생각이었죠.
또 졸업과 동시에 학생이라는 방어막이 사라져 온전히 개인의 역량으로 평가가 될텐데 이러한 자신의 말하기 방식이 독이 될까 미리 대비하기위해 연초부터 수업을 시작했죠.
2월부터 최근까지 매주 수업을 들으며 자기계발을 해 온 결과 아주 큰 변화와 더불어 원하는 성과까지 내게 되었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스피치훈련 수강후기 함께보시죠^^
언플로우에 수강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있는데요. "엄청난 검색과 비교 결과, 상담신청했습니다." H양의 언니 역시 동생의 발전을 위해 엄청난 검색과 꼼꼼한 비교한 끝에 언플로우스피치를 동생에게 소개해주었습니다.
엄청난 홍보, 마케팅 비용을 들여 '스피치학원' 또는 '면접학원'이라고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시켜 수강생을 유입시키는 대형 스피치학원도 많지만 제대로 배워 확실히 변하려면 스피치교육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데요. H양의 언니가 바로 그걸 알고 계셨습니다.
사람마다 말하고 목소리 내는 특성이 다른데 그룹수업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 그리고 지속적인 숙제와 피드백으로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무엇보다 어떤 교육이든 강사의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 이 세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곳이 언플로우스피치였다는 것이죠.
정말 간절하고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 이미 다른 스피치학원이나 면접학원을 다녀봤던 스피치교육 유경험자분들이 계속해서 다니는 곳이 언플로우스피치입니다.
자 오늘은 언플로우스피치와 함께 수업 후, 아주 큰 변화를 보여준 H양의 수강후기를 보여드렸습니다.
제대로 배워 확실히 변화하고 싶다면, 주저말고 언플로우스피치의 황준호 강사와 함께 수업해보세요!
H양의 사례처럼 황준호 강사가 지구 끝까지 따라가면서 변화시켜드립니다.